좋은 디자인을 얻기 위해 가장 중요한 부분이 브리핑 내용입니다.
의뢰자님의 설명이 세부적이고 명확할수록 마음에 꼭 드는 디자인을 받아보실 확률이 높아집니다.
디자인을 의뢰하시는 목적은 의뢰자님의 비즈니스 성장을 위해서입니다.
그렇기에,
- 현재 사업, 비즈니스에대한 상세 내용
- 진행하고 계시는 사업 및 서비스
- 상품 설명 혹은 특징
- 브랜드 스토리, 타겟 고객, 디자인에 담고싶은 회사명
위 내용을 적어주시면 더욱 좋습니다!
브리핑 작성방법은 평균적으로 두 방향으로 나뉩니다.
- 원하는 스타일이 명확한경우
원하는 디자인 스타일이 명확할 경우, 최대한 상세하게 적어주시는게 좋아요.
ex) 네모 모형안에 별모양이 있게 해주세요.
- 전문가의 스타일대로 작업을 맡기고싶은 경우
전문가에게 디자인을 맡기고 싶더라도, 대략적인 큰 가이드라인을 제시해주세요.
ex) 모형안에 반짝이는 느낌이있으면 좋겠어요.
추가적으로 선호하시는 내용과 지양하시는 내용이 있다면 기재해주세요.
ex) 따뜻한 느낌을 선호합니다 vs 동그란 모형은 지양합니다
잠깐 !
디자인 분야 별로 필수 기재 사항은 꼭 기입해주세요.
- 패키지/라벨 : 도면(칼선) 또는 정확한 사이즈, 디자인에 필수로 포함 되어야 하는 내용이나 문구, 삽입 될 로고 파일 등
- 제품 : 제품에 대한 정확하고 세부적인 설명이나 관련된 파일, 참고 도면, 유사 제품 사진 등.
- 포스터/브로셔/리플렛 : 제작 인쇄물의 규격, 장수, 양면·단면 구분, 삽입 될 내용 및 사진 등.
- 웹/어플 : 작업 페이지 수, 각 페이지 기획안, 삽입 될 내용 및 사진 등.
아래 브리핑 예시를 참고해보세요!
- 의미: 라우드소싱의 의미는 LOUD (시끌벅적한) + SOURCING (외주, 의뢰) 를 합친 단어입니다.
- 활용범위: 웹사이트와 모바일웹, 어플로 서비스하는 회사입니다. 따라서 사이즈가 작은 어플 아이콘으로도 사용될 수 있게 심플하고 가독성이 좋은 로고를 원합니다. www.loud.kr 이라는 주소를 사용하기 때문에 "LOUD" 텍스트 로고로 만들어주세요.
- 타겟고객: 저희는 기업과 전문가 양쪽에 서비스하는 플랫폼이기 때문에 전문가 회원이 보았을 때도 시각적으로 세련된 느낌을 줄 수 있고, 의뢰자 회원이 보았을 때도 신뢰가 가는 디자인을 선호합니다.
- 선호하는 이미지: IT기업, 스타트업, 웹서비스 (페이스북, 에어비앤비, 카카오, 네이버)
- 기업가치: 전문가의 프로페셔널함. 신뢰가는 중개자.
참고사항
* 브리핑은 콘테스트 등록 후 3일 동안 수정 가능합니다.
브리핑 작성이 그래도 어렵게만 느껴지시나요? 걱정마세요. 브리핑 작성에 어려움을 겪으실 경우,
라우드소싱 고객센터 대표번호(1599-3413)로 연락주시면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