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우드소싱 콘테스트는 의뢰자님이 작성하신 브리핑을 기반으로 디자인 전문가가 디자인에 착수하게 됩니다. 브리핑 내용이 자세하고 구체적일 수록 원하는 디자인 시안을 받아보실 확률이 높아집니다. 그렇기에 콘테스트 개최 시, 브리핑 내용을 상세하게 적어 주시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마음에 드는 시안이 없어 심사가 어려우시면 콘테스트가 마감된 후, 아래 방법을 참고해 주세요 :D
라우드소싱 콘테스트의 환불 정책을 참조해 주세요.
- 상금 규모가 높은 고급형/프리미엄형 콘테스트의 경우, 종료 후 마음에 드는 디자인이 없다면, 아무런 심사를 진행하지 않은 상태에서 의뢰자는 상금의 50%를 환불 요청할 수 있습니다. 나머지 50%에 해당하는 금액은 해당 콘테스트의 모든 참여 디자인 전문가들에게 1/N로 배분되어 지급됩니다. 심사를 진행하여 우승 후보작이나 우승작을 선정한 이후에는 환불이 불가합니다. (우승 후보자가 있는 상태에서 우승작 심사 포기 시, 상금은 우승 후보자로 선정된 디자인 전문가들에게 1/N로 균등하게 지급됩니다.)
- 저가형/일반형 콘테스트는 환불이 불가합니다. 심사를 포기할 경우, 전체 상금이 해당 콘테스트의 모든 참여 디자인 전문가들에게 1/N로 배분되어 지급됩니다. 심사를 포기하는 것보다 가급적 우승작을 선정하시어 우승한 디자인 전문가와 수정 범위안에서 충분한 협의/조율을 통한 보완 작업 진행을 추천드립니다.
- 단, 아이디어(네이밍/슬로건/광고 카피/기타 아이디어 등) 콘테스트는 아이디어만 도용될 위험이 높기 때문에 어떠한 경우에도 환불이 절대 불가합니다.
- 콘테스트가 진행되고 0건으로 종료된 경우, 결제 금액에 대한 전액 취소가 가능합니다. 공모 마감 후, 1건 이상의 유효한 시안이 등록되었다면, 가급적 우승작을 심사해 주시길 권고드립니다.(0건으로 종료된 사례는 거의 없고, 전체 콘테스트 중 1% 미만의 확률이니 너무 염려치 말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