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글은 [2021-02-25] 일자로 작성된 공지사항입니다.
---------------------------------------------------------
라우드소싱 회원 여러분 안녕하세요!
2021년 3월 2일 오전 9시부터 라우드소싱 로그인 시스템이 달라집니다.
라우드소싱을 운영하는 스터닝의 다양한 서비스들을 하나의 계정으로 이용하실 수 있도록, 통합 회원 시스템이 시작됩니다!
최초 1회 간편 통합 절차만 진행해주시면, 라우드소싱 뿐 아니라 앞으로 스터닝의 다양한 서비스를 하나의 계정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용 가능 서비스
라우드소싱, 노트폴리오, 스터닝 센터, 스터닝 라운지 + 오픈 준비 중인 신규 서비스들까지!
통합 회원 전환 방법 알아보기
01. 새로운 로그인 창에서 라우드소싱 기존 아이디로 로그인해 주세요.
02. 처음 로그인을 하고 나면, 최초 1회 간편 통합 회원 절차로 연결됩니다.
03. 스터닝이 함께 운영하는 노트폴리오 계정을 보유하고 계신 회원님께서는 노트폴리오 계정과 라우드소싱 계정을 함께 통합할 수 있습니다.
* 노트폴리오 계정이 없는 경우, ‘노트폴리오 계정이 없어요.’ 를 선택해주세요!
04. 앞으로 라우드소싱 및 스터닝 서비스를 이용할 때 활용할 이메일 주소 및 비밀번호를 등록해주세요.
* 앞으로는 기존 라우드소싱 ID가 아닌, 이때 등록한 메일 주소로 로그인을 진행해주셔야 해요!
05. 통합 완료 후 이전과 변함없이 라우드소싱 서비스를 이용해주시면 됩니다 :)
노트폴리오, 스터닝 센터, 스터닝 라운지 등 스터닝이 운영하는 모든 서비스를 등록한 이메일 계정 하나로 이용하실 수 있어요!
_______________________
신규 회원 가입 방법 알아보기
01. 라우드소싱에서 로그인/회원가입을 선택하시면 새로운 로그인 창으로 이동합니다.
해당 페이지에서 ‘회원가입' 버튼을 눌러주세요! (SNS 계정으로도 간편하게 가입 가능해요!)
02. 이메일 인증을 통해 손쉽게 스터닝 계정을 생성합니다.
03. 스터닝 가입 완료 후 라우드소싱으로 돌아오면, 라우드소싱 활동을 위한
세부 정보를 등록해주셔야 서비스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 해당 단계에서 기존 계정이 있으시다면, ‘기존 계정이 있어요!’ 버튼을 꼭 눌러주세요!
이전 계정으로 로그인하여 이전 데이터를 손쉽게 불러올 수 있습니다.)
04. 마지막으로 회원 타입을 선택하고, 휴대폰 인증 및 프로필 url 정보만 등록하면 가입 완료!
_______________________
통합과정에서 어려움이 있으실 경우, 아래 내용으로 해결해보세요!
(Ctrl + F로 주요 단어를 검색하시면 쉽게 찾을 수 있어요!)
0. 크롬에서 아래와 같은 오류가 발생하시나요?
해당 오류의 경우, 크롬 업데이트를 통해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크롬 우측 상단 더보기 버튼 클릭 → 설정 → 크롬 정보를 클릭하셔서 버전 업데이트를 진행해주세요.
업데이트 완료 후, 크롬 창을 종료하고 새 창을 띄워 라우드소싱 로그인을 다시 시도하면 문제가 해결됩니다.
1. 개최한 콘테스트, 우승 이력, 등록 포트폴리오 등 기존 데이터가 걱정되시나요?
라우드소싱 기존 계정으로 로그인 정보만 전환되는 방식이기 때문에,
라우드소싱 기존 계정으로 통합을 진행하시면 모든 데이터는 안전하게 유지됩니다.
(개최 콘테스트, 우승 이력, 업로드한 작업, 디자인, 결제내역, 개인URL 등)
2. 해외 가입이 필요하신가요?
스터닝 회원은 이메일 인증 방식이기 때문에, 해외에서도 안전하게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라우드소싱 서비스를 이용하시려면 본인 인증 절차가 추가로 필요합니다.
스터닝 가입 후 라우드소싱 문의 게시판을 통해 스터닝 계정 정보와 추가 입력 정보를 남겨주세요!
3. 라우드소싱 아이디가 있는데, 통합을 못 하셨나요?
통합 과정에서 기존 계정을 누락하였거나 통합 전환이 아닌 신규 회원 가입을 진행하신 경우,
기존 계정을 신규 스터닝 계정과 연결할 수 있도록 고객센터에서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우측 하단 채팅 상담을 통해 문제를 해결해주세요.
4. 로그인이 안 되시나요?
1) 최초 통합을 시도하려는데, 로그인이 안 되는 경우
아직 최초 통합 절차를 진행하지 않은 고객님이시라면, 꼭 라우드소싱 기존 아이디&비밀번호로 로그인을 시도해보세요!
기존 등록 이메일 정보로 로그인을 시도하거나 노트폴리오 계정으로 로그인을 시도할 경우, 로그인할 수 없습니다.
2) 기존에 연동해 둔 SNS로 로그인을 시도하였는데, 신규 가입으로 연결된 경우
기존 SNS 연동이 초기화된 상태로 스터닝 통합 전환이 진행되기 때문에, ‘SNS로 시작하기’ 선택 시 해당 SNS 계정 인증 후
신규 가입으로 연결됩니다. 이 과정에서 불편함이 있으시다면, 아래 방법으로 해결해보세요.
방안 1. SNS 연동 로그인이 아닌, 기존에 가입하셨던 라우드소싱 ID 정보로 로그인하신 후,
최초 통합 과정 이후에 SNS 계정을 새롭게 연동해주세요.
방안 2. SNS 계정으로 스터닝 신규 가입을 진행한 경우,
라우드소싱 정보 입력란에서 기존 계정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하단 이미지 참고)
5. 라우드소싱 이전 데이터가 확인되지 않나요?
기존 계정을 제대로 불러오지 못했을 경우, 이전 데이터가 확인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전 데이터가 없어지거나 문제가 생긴 것이 아니며, 올바른 통합 과정으로 안전하게 진행하실 수 있도록 안내해 드리고 있으니 안심하세요.
1) 노트폴리오에서 최초 통합 전환 후 라우드소싱 접근 시 데이터가 사라진 경우
노트폴리오 통합 과정에서 ‘라우드소싱 아이디가 있어요’를 선택하지 않았거나, 통합 이후 라우드소싱 첫 로그인 시 ‘기존 계정 불러오기'를 선택하지 않았을 때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이러한 문제가 발생할 경우, 우측 하단 채팅 상담 또는 문의 게시판을 통한 상세 상담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2) 최초 통합 전환이 아닌, 신규가입을 진행한 경우
위 사례와 동일하게 라우드소싱 기존 계정을 불러오지 않고, 신규 계정을 등록하는 경우 이전 계정 확인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안전한 통합이 불가능합니다. 가입 계정 로그아웃 후, 최초 로그인을 라우드소싱 기존 ID & 비밀번호로 로그인하여 새로운 이메일로 다시 통합 과정을 시도해보시거나, 우측 하단 채팅 상담 또는 문의 게시판을 통한 상세 상담으로 문제를 해결하세요.
_______________________
통합회원과 관련하여 이외의 문제가 발생하였거나 더 자세한 안내가 필요한 경우,
우측 하단 채팅 상담, 문의 게시판, 이메일 (help@stunning.kr)로 문의 주세요.
감사합니다.
라우드소싱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