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장 총칙
제 1조 목적 및 정의
라우드소싱 서비스 이용약관 (이하 ’본 약관’)은 (주)스터닝 (이하 ‘회사’) 가 운영하는 디자인 플랫폼 라우드소싱([http://www.loud.kr](http://www.loud.kr/), 이하 ‘라우드소싱’)과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의 권리·의무 및 책임 사항 등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 및 세부 하위서비스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라우드소싱 : (주)스터닝이 운영하는 라우드소싱 홈페이지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 이용자 : 라우드소싱 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회원 및 비회원
- 회원 : 라우드소싱 홈페이지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서 라우드소싱 서비스 이용약관에 따라 회원 가입을 완료한 이용자
① 의뢰자 회원 (이하 ‘의뢰자’) : 회원 중 의뢰자로 가입한 자로 라우드소싱이 제공하는 서비스 내에서 디자인 및 아이디어에 대한 의뢰를 요청하는 자
② 전문가 회원 (이하 ‘전문가’) : 회원 중 전문가로 가입한 자이며 라우드소싱이 제공하는 서비스 내에서 디자인 및 아이디어를 제공하며 각 서비스별로 지칭하는 명칭이 다를 수 있습니다. (‘디자이너’, ‘디자이너 회원'이라 칭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전문가 회원은 디자인 카테고리와 관련된 활동을 하는 경우 ‘디자인 전문가’, 아이디어 카테고리와 관련된 활동을 하는 경우 ‘아이디어 전문가'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 비회원 : 별도의 회원 가입 없이 서비스를 사용하는 이용자
- 서비스 수수료 : 라우드소싱 서비스 및 세부 하위 서비스를 이용하는 대가로 지불하는 금액
- 상금 : 콘테스트에서 우승하는 참여자에게 배정된 금액으로 전문가회원의 가상계좌에는 상금에서 서비스 수수료를 공제한 금액이 지급
- 대금 : 전문가가 디자인 및 아이디어를 제공한 후에 제공받는 보수로 전문가 회원의 가상계좌로 지급되는 금액으로 세부 하위 서비스에 따라 세부 내용이 다를 수 있습니다.
① 1:1 의뢰 및 추가거래 중개 서비스 : 견적 비용에서 서비스 수수료를 공제한 금액
② 라우드 마켓 : 상품 금액과 맞춤 옵션 금액의 총합에서 서비스 수수료를 공제한 금액
③ 콘테스트 : 상금에서 서비스 수수료를 공제한 금액
- 결제 금액 : 의뢰자가 라우드소싱에 지불하는 금액
① 1:1 의뢰 및 추가거래 중개 서비스 : 해당 거래에 대해 의뢰자와 전문가가 합의한 금액(견적서에 기재된 금액)에서 부가가치세를 추가한 금액
② 라우드 마켓 : 상품 금액과 맞춤 옵션 금액의 총합에서 서비스 수수료와 부가가치세를 추가한 금액
③ 콘테스트 : 총상금, 등록비, 추가 옵션 금액 및 부가가치세의 총합
- 게시물 : 포트폴리오, 후기, 마켓 상품 등 이용자가 라우드소싱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작성 및 게시한 모든 콘텐츠
제 3조 약관의 명시와 변경
- 본 약관은 서비스 화면 및 라우드소싱 홈페이지에 게시하여 공시함으로써 이용자에게 공시하고 이에 동의한 이용자가 서비스에 가입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경우, 회사의 서비스 제공 행위 및 회원의 서비스 사용 행위에 본 약관이 적용되며 서비스 별 상세 내용은 서비스별 부칙을 따릅니다.
-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관련법에 저촉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적용 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이용자에게 사전 고지합니다.
-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등록을 취소(회원탈퇴, 해지) 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로부터 7일 이내에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않고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회사가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의 적용 일자 및 개정 사유, 변경 사항을 적용 7일 전, 이용자에게 불리한 내용으로 변경될 경우 30일 전에 회원이 등록한 전자우편주소 등을 통해 통지합니다.
제 4조 약관 외 준칙
- 본 약관에 규정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또는 통합회원 이용약관, 세부 하위 서비스 이용약관 등의 규정을 따릅니다. 또한 세부 하위 서비스 이용약관, 라우드소싱의 운영정책 및 규칙 등 (이하 총칭 ‘세부지침’)의 내용이 충돌하는 경우 세부 지침에 따릅니다.
- 라우드소싱 서비스의 세부 하위 서비스로는 라우드 콘테스트, 1:1 의뢰 서비스, 라우드 마켓 등이 있습니다.
제 2장 라우드 이용계약
제 5조 서비스의 제공
- 본 약관에 동의하여 라우드소싱 서비스 이용약관을 체결하여 회원이 된 자는 각 호의 서비스 및 세부 하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① 회원 서비스 ② 라우드 콘테스트 서비스 ③ 1:1 의뢰 및 추가거래 중개서비스 ④ 라우드 마켓 서비스 ⑤ 위 각 호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필요하거나 이에 부수하는 서비스
제 6조 이용계약의 성립
- 라우드소싱에 가입하기 위해서는 스터닝 통합계정이 필요합니다. 스터닝 통합계정이 없으신 경우 스터닝 통합 계정을 먼저 생성하시기 바랍니다.
- 이용계약은 이용자의 약관 내용에 대한 동의와 이용자의 이용신청에 대한 회사의 승낙으로 성립합니다.
- 이용계약에 대한 동의는 이용신청 당시 회사 이용약관의 “동의함”을 선택함으로써 의사표시를 합니다.
제 7조 이용신청 및 제한
- 회사는 신청서 양식에 정확히 기재하여 이용 신청하였을 경우 서비스 이용신청을 승낙합니다.
-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해서는 승낙하지 않습니다.① 타인의 동의 없이 타인 명의로 서비스를 신청한 경우 ② 정보를 허위로 기재하였거나 허위의 서류를 제출한 경우 ③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 요건이 미비 되었을 경우(필수항목 누락, 오기 등) ④ 법령 또는 약관을 위반하여 이용계약이 해지 된 적이 있는 이용자가 신청한 경우 ⑤ 사회의 안녕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⑥ 기타 부정한 용도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⑦ 만 14세 미만의 사용자가 부모의 동의 없이 신청한 경우
-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서비스 이용 승인을 유보 또는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① 서비스 관련 제반 용량이 부족한 경우 ② 회사의 기술상 장애 사유가 있는 경우 ③ 국가비상사태,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④기타 회사의 귀책 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제 8조 이용계약의 종료
-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때에는 회원 본인이 직접 인터넷을 통해 홈페이지에 해지 신청을 해야 합니다.
- 회사는 보안 및 아이디 정책,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 등과 같은 이유로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 변경을 요구하거나 변경 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① 회원이 제공한 데이터가 허위임이 판명된 경우 ② 범죄적 행위에 관련되는 경우 ③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할 경우 ④ 타인의 서비스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⑤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 ⑥ 같은 사용자가 다른 아이디로 이중 등록을 한 경우 ⑦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는 등 서비스의 건전한 이용을 저해하는 경우 ⑧ 기타 관련 법령이나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배되는 경우
- 제19조(회원의 의무), 제27조(게시물에 대한 권리관계)에 위배되는 행위 시 사전 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일정 기간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계약해지 시, 누적된 회원의 데이터는 모두 소멸됩니다.
제 3장 회원 정보의 보호
제 9조 회원 ID 부여 및 변경
- 회사는 이용자에 대하여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에게 ID를 부여합니다.
- ID는 원칙적으로 변경이 불가하나, 다음 각 호와 같이 부득이한 사유로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 회원 또는 회사의 요청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① ID가 회원의 이메일, 전화번호 등으로 등록되어 사생활 침해가 우려되는 경우 ②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③ 기타 합리적 사유가 있는 경우
- 회원탈퇴 후 해당 아이디는 영구적으로 사용이 중지되므로 해당 아이디로는 재가입이 불가능합니다.
- 회원은 회원 정보 변경을 통해 언제든지 자신의 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제 10조 회원정보 수집과 보호
서비스의 회원 정보는 다음과 같이 수집, 사용, 관리, 보호되며, 회원이 본 약관에 따라 이용신청을 하는 것은 회사가 신청서에 기재된 회원 정보를 수집, 이용하는 것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 회원 정보의 수집 : 회사는 서비스 가입 시 회원이 제공하는 정보를 통해서 회원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 회원 정보의 사용 : 회사는 회원 정보를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 개선을 위해 활용할 수 있으며 수집된 회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전기통신기본법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해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또는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회원이 홈페이지에 제공한 회원 정보를 스스로 공개한 경우는 제외합니다.
- 회원 정보의 관리 : 회원은 회원 정보의 보호 및 관리를 위하여 수시로 귀하의 회원 정보를 수정 또는 삭제할 수 있습니다. 수신되는 정보 중 불필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도 변경 또는 조정 할 수 있습니다.
- 회원 정보의 보호 : 회원 정보는 오직 회원만이 열람•수정•삭제 할 수 있으며, 이는 전적으로 회원의 ID와 비밀번호에 의해 관리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타인에게 회원의 ID와 비밀번호를 알려주어서는 아니 되며, 작업 종료 시에는 반드시 로그아웃 하고, 웹 브라우저의 창을 닫아야 합니다.
- 회사는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 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동법 시행령에 따라 이용자가 서비스에 1년 동안 로그인하지 않은 경우 해당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다른 이용자들과 분리하여 보관합니다. 개인정보 분리 보관 이후에도 4년 동안 로그인하지 않으면 해당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파기하고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합니다.
- 회원 개인정보와 관련된 기타 상세 사항은 라우드소싱 개인정보처리(취급)방침에 따릅니다.
제4장 라우드소싱 서비스 제공 및 이용
제 12조 라우드소싱 서비스 종류
- 라우드소싱 서비스는 디자인 및 아이디어 크라우드소싱 플랫폼으로 세부 하위 서비스는 다음이 있습니다
① 회원 서비스 ② 라우드 콘테스트 서비스 ③ 1:1 의뢰 및 추가거래 중개서비스 ④ 라우드 마켓 서비스 ⑤ 위 각 호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필요하거나 이에 부수하는 서비스
제 13조 서비스 개시 및 이용
- 회사는 회원의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단, 일부 서비스의 경우에는 지정된 일자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단, 콘테스트, 라우드 마켓, 1:1 의뢰 및 추가거래 중개서비스와 같은 일부 세부 하위 서비스의 경우, 별도의 세부 하위 서비스 이용약관에 동의한 이후 해당 서비스에 대한 효력이 발생합니다.
-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사이트에 공시하거나 회원에게 이를 통지합니다.
-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이며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이유로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회사는 사전 또는 사후에 이를 공지합니다.
- 회원으로 가입한 이후라도 일부 서비스 이용 시 서비스 제공자의 요구에 따라 특정 회원에게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 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 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회사는 사전에 이를 공지합니다.
제 14조 추가 서비스의 이용
- 의뢰자 회원이 라우드소싱 서비스를 통해 인테리어, 패키지, 간판, 출력 등 제조/시공 서비스 이용에 관한 상담을 신청 시, 회사는 회원의 진행 의사와 함께 회원가입 시 회사가 확보한 개인정보를 파트너사에 공유하며 공유된 정보를 기반으로 실제 상담, 제작, 제조, 시공, CS, 사후관리는 파트너사가 담당합니다.
- 회사는 통신판매 중개자로서 이용자와 파트너 간의 자유로운 재화 등의 거래를 위한 시스템을 운영 및 관리, 제공할 뿐이므로, 거래당사자가 아니며 이에 따라 거래와 관련된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 회사는 서비스를 통해 이루어지는 의뢰자 회원과 파트너사 간의 거래와 관련하여 판매 의사 또는 구매 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제공 서비스의 품질, 완전성, 안전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등록된 자료의 진실성 등 일체에 대해서 보증하지 아니합니다. 이에 회원과 파트너 등 관련 당사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할 경우, 회사는 관련 당사자가 아니므로 분쟁 조정의 의무가 없습니다. 다만, 회원과 파트너사 간의 원활한 협의를 위해 라우드소싱 내부 회의를 통해 분쟁 조정의 과정을 지원합니다.
제 15조 서비스의 이용 중지 및 제한
- 회원은 홈페이지에 보관되거나 전송된 메시지 및 기타 통신 메시지 등의 내용이 국가의 비상사태, 정전, 라우드소싱 관리범위 외의 서비스 설비 장애 및 기타 불가항력에 의하여 보관되지 못하였거나 삭제된 경우, 전송되지 못한 경우 및 기타 통신 데이터의 손실에 대해 회사는 관련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회사가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의 어려움으로 인하여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지하여야 할 경우에는 서비스 중지 1주일 전에 고지 후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으며, 이 기간 동안 회원이 고지 내용을 인지하지 못한 데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타당한 이유가 있을 경우 위 사전 고지 기간은 감축되거나 생략될 수 있습니다. 또한 위 서비스 중지에 의하여 본 서비스에 보관되거나 전송된 메시지 및 기타 통신 메시지 등의 내용이 보관되지 못하였거나 삭제된 경우, 전송되지 못한 경우 및 기타 통신 데이터의 손실이 있을 경우에도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회사의 사정으로 서비스를 영구적으로 중단하여야 할 경우에 제2항을 준용합니다. 다만 이 경우 사전 고지 기간은 1개월로 합니다.
-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제한, 정지시킬 수 있으며 사전 또는 사후 회원에게 중지 사유 및 기간을 공지합니다.
- 회사는 사전 공지 후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회원 또는 제3자에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 회사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교체 등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예고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등 회사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에 의하여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
-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시스템관리자의 고의, 과실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 다운 등)에 사전통지가 불가능하며, 타인(PC 통신회사, 기간통신사업자 등)의 고의, 과실로 인한 시스템 중단 등의 경우에는 통지하지 않습니다.
- 1년 이상 장기간 휴면 회원인 경우 안내 메일 또는 공지사항 발표 후 1주일간의 통지기간을 거쳐 서비스 사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이 제공하는 정보의 내용이 허위인 것으로 판명되거나, 허위가 있다고 의심할 만한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회원의 본 서비스 사용을 일부 또는 전부 이용 정지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회원이 본 약관의 제19조(회원의 의무), 제27조(게시물에 대한 권리관계)에 위배되는 행동을 한 경우, 임의로 서비스 사용을 제한 및 중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의 접속을 금지할 수 있습니다.
제 16조 서비스 구매 및 결제
- 의뢰자는 협의된 상금 및 대금에 수수료, 부가가치세 등이 포함된 비용을 라우드소싱 에스크로에 따라 결제하여야 합니다. 결제 방법은 가상계좌, 신용카드 결제가 있습니다. 가상계좌는 세금계산서 및 현금영수증 지출 증빙 발행이 가능합니다.
제 17조 전문가 회원의 상금 및 대금
- 의뢰자가 상금승인 혹은 대금 승인을 진행한 경우, 회사는 상금 및 대금에서 전문가 수수료와 결제 수수료 등을 공제한 나머지 금액을 전문가 회원의 가상계좌로 예치합니다.
- 출금 신청한 대금은 매주 화, 목 15:00에 원천세(3.3%)를 공제한 금액이 일괄적으로 입금됩니다. (해당일이 공휴일인 경우 익일 15:00에 출금이 승인됩니다)
- 전문가가 지정한 입금계좌의 예금주명과 소득신고를 위한 신분증의 명의는 동일하여야 합니다.
- 디자이너 회원의 가상계좌 잔액으로 지급된 대금은 최소 40,000원부터 출금신청이 가능합니다. 탈퇴 이전에 최소 금액 이하의 금액으로 출금하고 싶은 경우에는 고객센터로 출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는 정당한 사유 또는 활동 불가 상태임을 증빙할 자료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 회원탈퇴시 남아있는 가상계좌 잔액은 라우드소싱 고객센터를 통해 요청하시면 출금신청이 가능합니다.
- 활동 중인 회원의 가상계좌로 지급된 금액의 소멸 기간은 없습니다.
① 단, 최종 로그인 기록으로부터 5년 이상 라우드소싱의 홈페이지 및 어플리케이션에 로그인한 기록이 없을 경우, 더 이상 활동을 하지 않는 회원으로 간주하여 가상계좌 잔액이 소멸됩니다.
② 회원 탈퇴 과정에서 가상계좌 잔액의 소멸 내용을 고지하여 이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에는 탈퇴 전 출금 요청으로 잔액이 소멸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③ 별도의 출금 요청 과정 없이 탈퇴를 진행하는 경우, 소멸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하여 탈퇴와 동시에 탈퇴한 탈퇴회원의 가상계좌 잔액도 소멸됩니다.
④ 소멸기준일은 매년 12월 31일입니다.
제 18조 수정, 취소, 환불
- 라우드소싱은 디자인 중개업체로 의뢰자와 전문가 간 발생한 분쟁에 대한 조정 의무가 없습니다. 다만 의뢰자와 전문가 간의 원활한 협의를 위해 분쟁 발생 시, 라우드소싱 내부 회의를 통해 분쟁의 책임이 누구에게 있는지 결정합니다.
- 라우드소싱의 세부 하위 서비스의 수정, 취소, 환불에 대한 내용은 각 세부 하위 서비스 이용약관을 참고하여 주십시오.
제5장 의무 및 책임
제 19조 회사의 의무
- 회사는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지속적·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노력할 의무가 있습니다.
- 회사는 회원의 개인 신상 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계 법령에 의해 국가 기관의 요구나 전기통신관련법령 및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 등 법률의 규정에 따른 적법한 절차에 의한 경우는 제외합니다.
-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된 때에는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러한 손해가 회사의 고의나 중과실에 기해 발생한 경우에 한하여 책임을 부담하며, 그 책임의 범위는 통상손해에 한합니다.
-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신속히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보합니다.
- 회사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회원 등록 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 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 정보 보호에 관해서는 관련 법령 및 제15조(회사의 의무)에 제시된 내용을 지킵니다.
-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회원 상호간의 거래를 위한 온라인 거래 중개 서비스를 제공할 뿐이며 회사는 전문가 또는 의뢰자를 대리하지 않습니다.
- 회사는 다음 각 호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가. 라우드소싱은 디자인 및 아이디어의 침해와 관련된 그 어떤 요구나 청구에 대하여 중재자 또는 조정자로 참여하지 않습니다.
나. 라우드소싱은 의뢰자 또는 참여자가 저지른 지적재산권 관련 침해, 위반 등에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 라우드소싱은 홈페이지 상에서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한 것으로 판단되거나 침해 가능성이 존재하는 그 어떠한 콘텐츠를 자체적으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 20조 회원의 의무
- 회원은 서비스 이용을 위해 가입할 경우 현재의 사실과 일치하는 완전한 정보(이하 ‘가입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또한 가입정보에 변경이 발생할 경우 즉시 갱신해야 합니다.
- 회원에게 부여되는 ID, 비밀번호는 다음 각 호와 같이 관리해야 합니다. ① 회원의 승인 없이 ID나 비밀번호가 부정하게 사용되었다는 사실을 발견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신고해야 합니다. ② 매 접속 종료 시에는 반드시 로그아웃하고, 웹 브라우저의 창을 닫아야 합니다.
-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다음과 같은 행위를 하지 않기로 동의합니다.
① 타인(소수를 포함)에게 위해를 가하는 행위
- 타인의 ID, 비밀번호, 명의도용 및 타인으로 가장, 사칭하는 행위
- 타인과의 관계를 허위로 명시하는 행위
- 타인을 비방할 목적으로 사실 또는 허위의 사실을 적시하여 명예를 훼손하는 행위
- 본인 또는 타인에게 재산상의 이익을 주거나 손해를 가할 목적으로 허위의 정보를 유통시키는 행위
- 수치심이나 혐오감 또는 공포심을 일으키는 말이나 음향, 글이나 화상 또는 영상을 계속하여 상대방에게 도달하게 해 상대방의 일상적 생활을 방해하는 행위
- 거래 과정에서 알게된 타인의 개인정보를 거래 과정 외에 이용하는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한 영리 행위
- 타인의 저작권, 상표권, 특허권 등의 지적재산권, 인격권, 재산권, 명예권, 초상권, 프라이버시 등 기타 법령상 또는 계약상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② 불필요하거나 승인되지 않은 광고, 판촉물을 게재하는 행위
③ 정크 메일(junk mail), 스팸(spam), 도배글, 피라미드 조직 등을 권유하거나 게시, 게재 또는 전자우편으로 보내는 행위
④ 저속 또는 음란한 데이터, 텍스트, 소프트웨어, 음악, 사진, 그래픽, 비디오 메시지 등(이하 ‘컨텐츠’)을 게시, 게재 또는 전자우편으로 보내는 행위
⑤ 지적재산권을 포함한 모든 권리가 없는 컨텐츠를 게시, 게재 또는 전자우편으로 보내는 행위
⑥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를 파괴, 방해 또는 기능을 제한하기 위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를 게시, 게재 또는 전자우편으로 보내는 행위
⑦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 게재, 전자우편으로 보내는 행위 등 다른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
⑧ 재물을 걸고 도박하거나 사행 행위를 하는 행위
⑨ 윤락 행위를 알선하거나 음행을 매개하는 내용의 정보를 유통시키는 행위
⑩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다고 판단되는 행위
⑪ 회사가 제공하는 안전결제 거래를 이용하지 않고 외부 거래를 유도하거나 거래하는 행위
⑫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⑬ 비정상적인 서비스 이용 및 비정상적인 서비스 시스템 접근을 하거나, 본 서비스를 포함하여 회사 자산을 손상시키거나 사용 불능 상태로 만드는 등의 방법으로 서비스에 장애를 발생하는 행위
⑭ 본인의 계정을 타인에게 판매, 양도, 대여하거나 그 이용을 시도, 권유 혹은 허락하는 행위
4.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 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및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5. 본 약관 및 관계 법령에서 규정한 사항을 준수하지 않음으로 인해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상의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 이용 등에 대한 책임을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그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전문가는 서비스를 이용하며 디자인 및 아이디어를 제공하는 경우, 제 3자의 저작권 등을 침해해서는 안 되며, 만일 이를 위반하여 의뢰자 또는 제 3자에 손해를 끼칠 경우에는 민·형사상의 모든 책임을 지게 됩니다.
7. 콘테스트가 종료되어 이미 우승작으로 선정되었거나 혹은 거래가 종료된 이후라도 저작권 침해 또는 이와 관련된 문제 발생 시 우승작 선정 및 거래 종료 후에라도 우승작 취소 및 거래 취소가 가능하며, 이런 경우 회사는 우승작으로 선정되었거나 거래를 종료한 전문가 회원에게 지급된 대금 및 상금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8. 모든 콘테스트에 등록되는 참여자의 중간인도물, 사전작업물 등 및 1:1 의뢰 및 추가거래, 라우드 마켓 거래 중에 전달되는 전문가/판매자의 중간 인도물(시안), 사전물 등에 대한 지적재산권은 해당 사항을 제출, 작업한 전문가 회원에게 귀속되며, 해당 전문가의 허락 없이 사용할 수 없습니다.
9. 의뢰자와 전문가 간의 저작재산권 양도 동의가 이루어진 경우, 해당 디자인 최종 결과물에 대한 저작재산권은 의뢰자에 양도되며, 저작권 등록에 소요되는 제반 비용은 저작재산권을 양도받은 의뢰자가 부담해야 합니다.
9-1. 다만, 우승 작품에 스톡 이미지가 사용된 경우에는 스톡 이미지가 제외된 영역에 대해서만 권한이 양도됩니다. 스톡 이미지에 대한 저작권은 일체 양도가 불가능합니다.
10. 2차 수정 가능 여부, 상업적 이용 가능여부 등의 저작재산권과 관련된 사항은 거래 전에 전문가가 미리 명시 및 기재한 내용을 의뢰자가 확인해야 하며 동의하는 경우에 거래를 진행해야 합니다.전문가가 기재하지 않은 사항 혹은 의뢰자가 동의하지 않는 내용에 관해서는 전문가와 의뢰자 간의 별도 합의가 필요합니다.
11. 회원이 라우드소싱 결제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직접 거래하거나 이를 유도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12. 회원이 본 조항의 회원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에 세부 지침 및 내부 규정 등에 따라 회사는 회원에게 경고, 이용 제한, 이용정지 등을 제재할 수 있습니다.
제 21조 양도 금지
-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 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및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 6장 부가 서비스 및 서비스 이용료
제 22조 서비스 이용료
- 라우드소싱 또는 라우드소싱이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에 대한 서비스 수수료는 각 세부 하위 서비스 이용약관을 참조해주세요.
제 23조 정보제공 및 광고 게재 및 발송
-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 및 광고에 대해서는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 SMS(핸드폰 문자메시지), DM(Direct Mail), 메신저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만약 원치 않는 정보를 수신한 경우 회원은 이를 수신거부 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서비스의 운용과 관련하여 서비스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으며,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회원이 이 광고게재에 대하여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 회사는 서비스 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와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의 결과로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7장 손해배상 및 면책조항 권리 관계
제 24조 손해 배상
- 의뢰자와 참여자는 본 계약의 이행과정에서 알게 된 상대방의 업무상·기술상 비밀을 상대방의 승인이 없는 한 부당하게 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누설하여서는 안됩니다.
- 의뢰자와 참여자는 계약기간 중, 계약기간의 만료 또는 계약의 해제·해지 후에도 제1항의 이행의무가 있으며, 이에 위반하여 상대방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이를 배상해야 합니다.
-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귀책사유가 아닌 다른 사유에 의해 발생된 일체의 손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5조 면책조항
- 회사는 안전한 결제 수단 등의 기타 부가정보를 제공함에 그치며, 중개서비스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회원 상호 간의 모든 제반 사항(디자인 결과물의 만족도, 상대방에 대한 의무 이행 등)에 대한 처리는 거래 당사자인 회원들이 직접 수행해야 합니다. 회사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서비스를 이용하는 양 당사자 간의 거래에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회사는 이용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 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거래 혹은 금전적 거래 등과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하고,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기대하는 이익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회원 또는 기타 유관기관이 서비스에 게재한 의견이나 정보에 대해 정확도 및 신뢰도를 보장하지 않습니다. 이용자가 위 내용에 의존해 얻은 모든 종류의 이득이나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가입자에게 발생한 손해 중 가입자의 고의, 과실에 의한 손해 및 타 이용자로 인해 입게 되는 정신적 피해에 대하여 보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6조 분쟁의 해결
-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와 회원은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해야 합니다.
- 제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하여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제 27조 게시물에 대한 권리관계
- 회원이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회원이 소유하며, 회사는 서비스 내에 이를 게시할 수 있는 권리를 갖습니다.
-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이나 자료를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 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① 본 서비스 약관에 위배되거나 상용 또는 불법, 음란, 저속하다고 판단되는 게시물을 게시한 경우 ②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③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④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⑤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⑥ 서비스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정보의 경우 ⑦ 허위 콘테스트(신분위장, 아이디어 침해 등을 목적으로 한 콘테스트)를 등록한 경우 ⑧ 라우드소싱 내부 검수기준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⑨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경우
- 회사는 게시된 내용이 일정 기간 이상 경과되어 게시물로서의 효력을 상실하여 그 존치 목적이 불분명한 경우, 공지 발표 후 2주일간의 통지 기간을 거쳐 해당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의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함으로써 발생하는 민·형사상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콘테스트 우승작은 참여자의 포트폴리오로 등록되며 홈페이지 내 자동으로 게시될 수 있으며, 포트폴리오 게시를 원하지 않는 경우, 해당 포트폴리오를 노출되지 않는 상태로 항시 변경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하는 게시물은 회사가 국내 또는 국외에서 다음 각 호의 목적에 따라 필요한 범위 내에서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여 해당 게시물을 일부 수정, 복제, 편집하여 사용하는 것을 허락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 회원은 게시물에 대해 삭제, 비공개, 사용 중단 등의 조치를 원하는 경우 언제든지 회사의 고객센터를 통해 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내에서 게시물을 사용하거나,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한 목적으로 인터넷, 모바일, SNS를 포함한 디지털 마케팅 채널 및 통신사 등에게 콘텐츠의 내용을 보도, 방영하는 경우
- 위 항 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하는 경우에는 전화, 전자우편 등을 통해 사전에 회원에게 별도의 동의를 얻습니다.
제 28조 서비스에 대한 권리 관계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그에 필요한 소프트웨어, 이미지, 마크, 로고, 디자인, 서비스 명칭, 정보 및 상표 등과 관련된 지적재산권 및 기타 권리는 회사에게 있습니다.
- 회원은 회사가 명시적으로 승인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제1항 소정의 각 재산에 대한 전부 또는 일부의 수정, 대여, 대출, 판매, 배포, 제작, 양도, 재라이센스, 담보권설정행위, 상업적 이용행위를 할 수 없으며, 제3자로 하여금 이와 같은 행위를 하도록 허락할 수 없습니다.
- 본 이용약관은 2023년 12월 11일부터 시행됩니다.
- 개정 2023.4.5
- 개정 2022.10.29
- 개정 2022.7.25
- 개정 2022.4.1
- 개정 2022.1.1
- 개정 2019.1.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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