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 의뢰 시 중요 사항
-
라우드소싱 1:1 의뢰 및 추가거래는 기본적으로 의뢰자와 디자이너 간의 계약이며, (주)스터닝은 본 계약이 안전하고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대금보관 서비스, 분쟁 중재 서비스를 제공할 뿐 프로젝트 진행에 대한 책임은 의뢰자와 디자이너 당사자에게 있습니다.
-
의뢰자와 디자이너 사이에서 협의된 견적 금액에 부가가치세를 합산한 금액을 의뢰자가 지불하면, (주)스터닝은 대금을 안전하게 보관하고 있다가 프로젝트가 종료되면 디자이너에게 수수료(15%)를 차감하고 지불합니다.
-
분쟁 발생 시 기본 원칙은 당사자간의 합의입니다. 합의가 도저히 이뤄지지 않을때에는 (주)스터닝 내부 회의를 통해 귀책여부를 판단하며, 의뢰자의 책임이라고 판단 될 경우 디자이너에게 수수료와 세금을 차감한 대금을 100% 지급하고, 디자이너의 책임이라고 판단될 경우 의뢰자에게 100% 대금을 환불합니다. 쌍방 책임이라고 판단될 경우 수수료와 세금을 제한 거래대금의 50%씩이 의뢰자와 디자이너에게 지급됩니다.
1:1매칭 서비스 이용약관(전문)
제 1 조 (서비스의 목적)
본 서비스 이용 약관은 (주)스터닝(이하 '회사')이 운영하는 디자인 및 아이디어 크라우드소싱 플랫폼 서비스 라우드소싱(http://www.loud.kr, 모바일 LOUD앱, 이하 '라우드소싱')에서 제공하는 1:1의뢰 및 추가거래 중개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 등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
본 약관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여 공시함으로써 이용자에게 공시하고 이에 동의한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경우, 회사의 서비스 제공 행위 및 회원의 서비스 사용 행위에 본 약관이 우선적으로 적용됩니다.
-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관련법을 저촉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적용 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서비스 화면에 공지합니다.
제 3 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저작권법,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윤리위원회 심의규정, 정보통신 윤리강령,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 등 기타 대한민국의 관련법령 및 상관행을 따릅니다.
제 4 조 (용어의 정의)
-
1:1 의뢰 및 추가거래 중개서비스 : 라우드소싱 홈페이지 및 앱 에서 의뢰자와 디자이너의 연결 관련 서비스를 운영하는 크라우드소싱 플랫폼
-
회원 : 홈페이지에서 본 약관에 따라 회원가입 절차를 거친 후,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제반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
- 의뢰자 : 회원 중 디자인 및 아이디어를 의뢰하는 자
- 디자이너 : 회원 중 디자인 및 아이디어를 창조, 제공하는 자
-
의뢰 대금 : 의뢰자가 디자인 및 아이디어 의뢰 시 소요될 금액
-
중개수수료 : 의뢰자-디자이너 1:1의뢰 및 추가거래에 따른 라우드소싱 수수료
-
수령 대금 : 디자이너가 디자인 및 아이디어를 제공하고 받는 보수
제 5 조 (1:1 의뢰 및 추가거래 중개서비스의 성질)
1:1 의뢰 및 추가거래 중개서비스는 회사가 의뢰자-디자이너 회원 상호간에 원활한 연결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온라인 플랫폼을 제공하는 것이며, 라우드소싱 에스크로는 회원 상호간에 서비스의 이용에 있어 안전하게 결제가 이루어질 수 있는 중개역할을 제공하는 것 입니다. 회사는 의뢰자-디자이너 회원에게 어떠한 간섭을 하지 않으며, 단지 회원간 서비스의 안정성과 신뢰성을 위한 도움을 제공합니다. 회원간 진행하는 서비스와 관련된 책임은 거래당사자인 회원들 스스로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 6 조 (1:1 의뢰 및 추가거래 중개서비스의 이용)
회사는 1:1 의뢰 및 추가거래 중개서비스 이용의 절차 및 결제방법에 대한 사항을 서비스화면을 통하여 공지합니다. 회원은 회사가 공지한 사항을 사전에 충분히 이해하고 1:1 의뢰 및 추가거래 중개서비스를 이용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플랫폼 외에서 회원간의 직거래로 인하여 발생한 문제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또한 직거래 신고가 접수될 경우 의뢰자-디자이너 양측 모두 사이트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 7 조 (라우드소싱 에스크로)
-
회사는 중개서비스를 제공하는 과정에서 대금의 수령, 보관 및 지급으로 이루어지는 에스크로방식인 라우드소싱 에스크로를 제공합니다. 이러한 라우드소싱 에스크로는 중개서비스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회원 상호간의 거래에 있어 안정성과 신뢰성을 도모하고 의뢰자-디자이너를 보호하기 위한 목적에서 제공하는 안전장치입니다.
-
회사가 제공하는 라우드소싱 에스크로를 이용하지 않은 거래의 경우 해당 거래와 관련하여 발생한 모든 문제는 의뢰자-디자이너 상호협의를 통해 해결하여야 합니다. 또한 1:1 의뢰 및 추가거래 중개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직거래를 유도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경고, 탈퇴 등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 8 조 (의뢰자의 결제)
- 의뢰자는 협의된 거래대금에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비용을 라우드소싱 에스크로에 따라 결제하여야 합니다. 결제방법은 무통장입금, 신용카드결제가 있습니다. 무통장입금은 세금계산서 지출증빙 발행이 가능합니다.
제 9 조 (거래확정)
의뢰자는 디자인(결과물)을 수령한 후 구매를 최종 결정하게 되면, 디자이너에 대한 대금을 지급하기 위하여 지체없이 [상금 승인]혹은 [대금 승인] 항목을 클릭해야 합니다. 상금승인 혹은 대금 승인을 하게 되면 의뢰자가 회사에 지불한 거래대금은 디자이너에게 전달되므로 상금승인 혹은 대금 승인 이후에는 변심으로 인한 수정, 환불 등이 일체 불가능합니다. 단, 저작권 위반, 도용 등의 디자이너 귀책 사유로 문제가 발생할 경우, 디자이너는 지급된 거래 대금을 전체 반환해야 하며, 이용정지 등의 조치가 취해질 수 있습니다.
제 10 조 (디자이너 수령 대금)
-
의뢰자가 상금승인 혹은 대금 승인을 진행한 경우, 회사는 의뢰대금에서 라우드소싱 수수료(15%)를 공제한 나머지 금액을 디자이너의 가상계좌로 예치합니다.
-
출금 신청한 대금은 매주 화,목 15:00에 원천세(3.3%)를 공제한 금액이 일괄적으로 입급됩니다. (해당일이 공휴일인 경우 익일 15:00에 출금이 승인됩니다.)
-
디자이너가 지정한 입금계좌의 예금주명과 소득신고를 위한 신분증의 명의는 동일하여야 합니다.
제 11 조 (수정, 취소, 환불)
라우드소싱은 디자인 중개업체로 의뢰자와 디자이너 간 발생한 분쟁에 대한 조정 의무가 없습니다. 다만 의뢰자와 디자이너 간의 원활한 협의를 위해 분쟁 발생 시, 라우드소싱 내부 회의를 통해 분쟁의 책임이 누구에게 있는지 결정합니다. 책임이 의뢰자에게 있다고 판단한 경우 환불은 일체 불가능합니다. 책임이 디자이너에게 있다고 판단한 경우 지급된 모든 금액이 의뢰자에게 환불됩니다. 양측 모두에게 책임이 있다고 판단될 경우, 수수료를 제외한 거래대금이 의뢰자와 디자이너에게 50%씩 동일하게 지급됩니다. 해당 결과에 수긍하지 않는 당사자는 본인이 직접 외부 기관 등을 통해 분쟁을 조정해야 하며, 회사는 그에 일체 관여하지 않습니다.
가. 수정
의뢰자와 디자이너간 1:1 의뢰 및 추가거래 중개서비스 내용에 따라 수정작업을 진행하여야 하고 상호 협의 하에 수정 조건은 합의가 가능하며 회사는 이에 개입하거나 책임지지 않습니다.
나. 거래 중 취소
-
서비스 계약은 상호 확인을 통해 성립하게 되므로 계약 간 의뢰자 또는 디자이너는 계약에 대한 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
계약 도중 의뢰자 또는 디자이너의 취소 요청에 7일의 확인 기간 동안 응답이 없을 경우 상대방의 요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
계약의 취소에 대해 상호 확인한 경우 회원간 서비스 계약과 라우드소싱 에스크로에 따라 대금을 처리하게 됩니다.
-
의뢰자는 서비스계약 성립 후 디자이너의 책임으로 돌릴 사유가 없음에도 불구하고 결과물의 수령을 거부하거나 지연 또는 환불할 수 없습니다.
다. 구매확정 후 취소
의뢰자의 구매확정으로 디자이너에게 대금지급이 완료된 서비스건에 대한 취소는 의뢰자와 디자이너가 직접 연락해서 해결해야 하며 회사는 이에 개입하거나 책임지지 않습니다.
라. 환불
-
라우드소싱 에스크로에 따라 디자이너에게 대금이 아직 지급되지 않은 경우, 의뢰자는 디자이너에게 환불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단, 의뢰자의 단순변심으로 인한 환불은 불가합니다.
-
의뢰자의 환불요청에 대해 디자이너가 7일의 확인 기간 내에 응답이 없는 경우 상대방의 요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
환불금액은 의뢰자의 환불 요청시점 기준으로 프로젝트 진행률에 따라 라우드소싱 1:1 의뢰 및 추가거래 중개서비스팀 내부회의로 결정됩니다. 내부회의 결과 양측 모두에게 책임이 있다고 판단될 경우, 세금 및 수수료를 제외한 거래대금이 의뢰자와 디자이너에게 50%씩 동일하게 지급됩니다.
-
의뢰자는 라우드소싱 에스크로서비스가 종료된 이후에도 관련법령에 따라 환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의뢰자는 디자이너에게 직접 환불요청을 하여야 하고 회사는 이에 대하여 개입하거나 책임지지 않습니다.
- 부칙
-
(시행일) 이 약관은 2022년 1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본 약관 이외의 문제는 사이트약관에 따릅니다.)
-
2018년 6월 1일부터 시행되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