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의뢰 시 중요 사항
1. 라우드소싱 1:1 의뢰 및 추가거래는 기본적으로 의뢰자와 디자이너 간의 계약이며, (주)스터닝은 본 계약이 안전하고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대금보관 서비스, 분쟁 중재 서비스를 제공할 뿐 프로젝트 진행에 대한 책임은 의뢰자와 디자이너 당사자에게 있습니다.
2. 의뢰자와 디자이너 사이에서 협의된 견적 금액에 부가가치세를 합산한 금액을 의뢰자가 지불하면, (주)스터닝은 대금을 안전하게 보관하고 있다가 프로젝트가 종료되면 디자이너에게 수수료를 차감하고 지불합니다.
3. 분쟁 발생 시 기본 원칙은 당사자간의 합의입니다. 합의가 도저히 이뤄지지 않을때에는 (주)스터닝 내부 회의를 통해 귀책여부를 판단하며, 의뢰자의 책임이라고 판단 될 경우 디자이너에게 수수료와 세금을 차감한 대금을 100% 지급하고, 디자이너의 책임이라고 판단될 경우 의뢰자에게 100% 대금을 환불합니다. 쌍방 책임이라고 판단될 경우 수수료와 세금을 제한 거래대금의 50%씩이 의뢰자와 디자이너에게 지급됩니다.
제 1장 총칙
제 1조 목적
라우드 마켓 이용약관 (이하 ‘본 약관’)은 (주)스터닝(이하 ’회사’)이 운영하는 디자인 플랫폼 라우드소싱((http://www.loud.kr, 이하 ‘라우드소싱’)에서 제공하는 세부 하위 서비스인 1:1 의뢰 및 추가거래 서비스(이하, ‘1:1 의뢰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의 권리·의무 및 책임 사항 등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본 약관에 규정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통합회원 이용약관, 라우드소싱 서비스 이용약관 등의 규정을 따릅니다.
제 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1:1 의뢰 및 추가거래 서비스 : 라우드소싱 홈페이지 및 앱 에서 의뢰자와 디자이너의 연결 관련 서비스를 운영하는 크라우드소싱 플랫폼
2. 이용자 : 라우드소싱 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회원 및 비회원
3. 회원 : 홈페이지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서 서비스 이용 약관에 따라 회원가입을 완료한 이용자
a. 의뢰자 회원 : 회원 중 디자인 및 아이디어에 대한 디자인 상품을 구매하거나 의뢰를 요청하는 자
b. 판매자 회원 : 회원 중 디자인 및 아이디어에 대한 디자인 상품을 등록 및 판매하여 제공하는 자
4. 비회원 : 별도의 회원 가입 없이 서비스를 사용하는 이용자
5. 요청서 : 의뢰자가 디자이너에게 1:1 의뢰를 진행하기위해 간단한 의뢰 정보를 전달하는 양식
6. 견적서 : 디자이너가 1:1 의뢰를 진행하기 위해 정확한 작업 범위, 내용을 확정하여 의뢰자에게 전달하는 양식. 의뢰자가 이를 확인하고 결제하는 경우, 견적서의 내용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견적서는 디자이너와 의뢰자 간의 의뢰계약서로 대체될 수 있습니다.
7. 서비스 수수료 : 1:1 의뢰 서비스를 이용하는 대가로 지불하는 라우드소싱 수수료
8. 견적비용 : 의뢰자와 디자이너가 1:1 의뢰 서비스 이용을 위해 합의한 금액으로 디자이너가 견적서에 작성한 금액입니다. 의뢰자가 실제 결제하는 금액에서 부가세를 제한 금액입니다.
9. 대금 : 가상계좌로 지급되는 액수로, 판매자가 상품을 판매하고, 디자인 및 아이디어 제공한 후에 제공받는 보수. 상품 금액과 맞춤 금액의 총합에서 서비스 수수료를 뺀 값
10. 게시물 : 포트폴리오, 후기, 마켓 상품 등 이용자가 라우드소싱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작성 및 게시한 모든 콘텐츠
제 3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본 약관은 라우드소싱 홈페이지에 게시하여 공시하며, 서비스 이용 시에 본 약관을 읽고 이에 대하여 ‘동의' 혹은 ‘확인' 버튼을 누르는 경우,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2. 본 약관에 이용자가 동의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3.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경우, 회사의 서비스 제공 행위 및 회원의 서비스 사용 행위에 본 약관이 우선적으로 적용됩니다.
4.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관련법에 저촉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적용 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서비스 화면에 공지합니다.
5.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등록을 취소(회원탈퇴, 해지) 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로부터 7일 이내에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않고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4조 약관외 준칙
본 약관에 규정되지 않은 사항에 관해서는 관련 법령 또는 통합회원 이용약관, 라우드소싱 서비스 이용약관 등의 규정을 따릅니다. 또한 라우드소싱의 운영정책 및 규칙 등 (이하 총칭 ‘세부지침’)의 내용이 충돌하는 경우 세부 지침에 따릅니다.
제 2장 1:1의뢰 및 추가거래
제 5조 서비스 개요
1. 1:1 의뢰 서비스는 회사가 의뢰자-디자이너 회원 상호간에 원활한 연결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온라인 플랫폼을 제공하는 것이며, 라우드소싱 에스크로는 회원 상호간에 서비스의 이용에 있어 안전하게 결제가 이루어질 수 있는 중개역할을 제공하는 것 입니다. 회사는 의뢰자-디자이너 회원에게 어떠한 간섭을 하지 않으며, 단지 회원간 서비스의 안정성과 신뢰성을 위한 도움을 제공합니다. 회원간 진행하는 서비스와 관련된 책임은 거래당사자인 회원들 스스로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2. 1:1 의뢰 서비스는 기본적으로 의뢰자와 디자이너 간의 계약으로, 거래 진행에 대한 책임은 거래당사자인 의뢰자와 판매자에게 있습니다.
제 6조 1:1 의뢰 서비스의 이용 및 진행
1. 의뢰자는 디자인이나 아이디어를 공급받기 위해 1:1의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1:1 의뢰 및 추가거래 중개서비스 이용의 절차 및 결제방법에 대한 사항을 서비스화면을 통하여 공지합니다. 회원은 회사가 공지한 사항을 사전에 충분히 이해하고 1:1 의뢰 및 추가거래 중개서비스를 이용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플랫폼 외에서 회원간의 직거래로 인하여 발생한 문제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또한 직거래 신고가 접수될 경우 의뢰자-디자이너 양측 모두 사이트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1:1 의뢰는 다음의 경우에서 진행되며, 해당 거래 건에 대한 규정은 1:1의뢰 및 추가거래 서비스 이용약관에 따릅니다.
가. 콘테스트 종료 후 우승자와 추가 거래가 필요하여, 디자이너가 새 견적서를 의뢰자에게 전달하여 의뢰자가 이를 결제하는 경우
나. 의뢰자가 디자이너에게 디자인을 의뢰하기 위해 요청서를 전달하고, 이를 디자이너가 확인 후 의뢰자에게 견적서를 전달하여 의뢰자가 견적서의 금액을 결제하는 경우
다. 의뢰자가 라우드 마켓에서 상품을 구매한 후, 추가 거래가 필요하여 디자이너가 새 견적서를 의뢰자에게 전달하여 의뢰자가 이를 결제하는 경우
4. 의뢰자는 디자인(결과물)을 수령한 후 구매를 최종 결정하게 되면, 디자이너에 대한 대금을 지급하기 위하여 지체없이 [상금 승인]혹은 [대금 승인] 항목을 클릭해야 합니다. 상금승인 혹은 대금 승인을 하게 되면 의뢰자가 회사에 지불한 거래대금은 디자이너에게 전달되므로 상금승인 혹은 대금 승인 이후에는 변심으로 인한 수정, 환불 등이 일체 불가능합니다. 단, 저작권 위반, 도용 등의 디자이너 귀책 사유로 문제가 발생할 경우, 디자이너는 지급된 거래 대금을 전체 반환해야 하며, 이용정지 등의 조치가 취해질 수 있습니다.
5. [거래 종료]를 하게 되면 의뢰자가 회사에 지불한 거래대금은 판매자에게 전달되므로 대금 승인 이후에는 변심으로 인한 수정, 환불 등이 일체 불가능합니다. 단, 저작권 위반, 도용 등의 판매자 귀책 사유로 문제가 발생할 경우, 판매자는 지급된 거래 대금을 전체 반환해야 하며, 이용정지 등의 조치가 취해질 수 있습니다.
6. 아래와 같은 내용이 견적서 및 결과물에 포함되는 경우, 부적절한 거래로 간주하여 라우드소싱 내부 규정에 따른 제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가. 온라인상에서의 매매/유통이 적합하지 않은 내용이 포함된 경우
나.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등 불법적인 요소가 포함된 경우
다. 회사의 약관 및 정책에 위배되는 요소가 포함된 경우
라.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요소가 포함된 경우
마. 저작권 침해, 혹은 기타 타인의 권리, 명예 등의 이익을 침해하는 요소가 포함된 경우
바. 기타 부적합하거나 충분하지 않은 경우 등
제 7조 1:1 의뢰 서비스의 구매
1. 의뢰자는 협의된 거래대금에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비용을 라우드소싱 에스크로에 따라 결제하여야 합니다. 결제방법은 무통장입금, 신용카드결제가 있습니다. 무통장입금은 세금계산서 지출증빙 발행이 가능합니다.
2. 라우드소싱 에스크로
가. 회사는 중개서비스를 제공하는 과정에서 대금의 수령, 보관 및 지급으로 이루어지는 에스크로방식인 라우드소싱 에스크로를 제공합니다. 이러한 라우드소싱 에스크로는 중개서비스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회원 상호간의 거래에 있어 안정성과 신뢰성을 도모하고 의뢰자-디자이너를 보호하기 위한 목적에서 제공하는 안전장치입니다.
나. 회사가 제공하는 라우드소싱 에스크로를 이용하지 않은 거래의 경우 해당 거래와 관련하여 발생한 모든 문제는 의뢰자-디자이너 상호협의를 통해 해결하여야 합니다. 또한 1:1 의뢰 및 추가거래 중개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직거래를 유도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경고, 탈퇴 등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 8조 대금의 지급
1. 의뢰자가 대금 승인을 진행한 경우, 회사는 견적 비에서 서비스 수수료를 공제한 나머지 금액을 디자이너의 가상계좌로 예치합니다.
2. 디자이너가 가상계좌에서 출금 신청한 대금은 매주 화,목 15:00에 원천세(3.3%)를 공제한 금액이 일괄적으로 입급됩니다. (해당일이 공휴일인 경우 익일 15:00에 출금이 승인됩니다.)
3. 디자이너가 지정한 입금계좌의 예금주명과 소득신고를 위한 신분증의 명의는 동일하여야 합니다.
4. 거래가 거래종료상태로 전환되어 1:1 의뢰 서비스가 종료되면 회사는 견적 비용에서 아래의 기준에 따라 서비스 수수료를 공제한 나머지 금액을 디자이너의 가상계좌로 예치합니다.
5. 의뢰자와 디자이너가 합의한 견적 비용의 총액에 따라 서비스 수수료가 다르게 책정됩니다. 1:1의뢰 서비스 수수료는 PG사 이용료(3.3%)를 포함한 비용으로 아래 정책에 따라 적용됩니다.
1) 0원~1,000,000원 : 서비스 수수료 15%
2) 1,000,001원~3,000,000원 : 서비스 수수료 14%
3) 3,000,0001원~ : 서비스 수수료 12%
6. 수수료 비율은 디자이너 레벨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제 9조 수정, 취소, 환불
1. 라우드소싱은 디자인 중개업체로 의뢰자와 디자이너 간 발생한 분쟁에 대한 조정 의무가 없습니다. 다만 의뢰자와 디자이너 간의 원활한 협의를 위해 분쟁 발생 시, 라우드소싱 내부 회의를 통해 분쟁의 책임이 누구에게 있는지 결정할 수 있습니다.
가. 수정
의뢰자와 디자이너간 1:1 의뢰 및 추가거래 중개서비스 내용에 따라 수정작업을 진행하여야 하고 상호 협의 하에 수정 조건은 합의가 가능하며 회사는 이에 개입하거나 책임지지 않습니다.
나. 거래 중 취소
① 서비스 계약은 상호 확인을 통해 성립하게 되므로 계약 간 의뢰자 또는 디자이너는 계약에 대한 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② 계약 도중 의뢰자 또는 디자이너의 취소 요청에 7일의 확인 기간 동안 응답이 없을 경우 상대방의 요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③ 계약의 취소에 대해 상호 확인한 경우 회원간 서비스 계약과 라우드소싱 에스크로에 따라 대금을 처리하게 됩니다.
④ 의뢰자는 서비스계약 성립 후 디자이너의 책임으로 돌릴 사유가 없음에도 불구하고 결과물의 수령을 거부하거나 지연 또는 환불할 수 없습니다.
다. 구매확정 후 취소
① 의뢰자의 구매확정으로 디자이너에게 대금지급이 완료된 서비스건에 대한 취소는 의뢰자와 디자이너가 직접 연락해서 해결해야 하며 회사는 이에 개입하거나 책임지지 않습니다
라. 환불
① 라우드소싱 에스크로에 따라 디자이너에게 대금이 아직 지급되지 않은 경우, 의뢰자는 디자이너에게 환불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단, 의뢰자의 단순변심으로 인한 환불은 불가합니다.
② 환불 금액은 의뢰자와 디자이너의 합의내용에 따르는 것을 기본으로 합니다. 다만, 당사자 간의 합의가 이뤄지지 않아, 회사의 개입이 필요한 경우 환불 금액은 거래 진행률에 따른 라우드소싱 내부 회의를 통해 결정됩니다. 책임이 의뢰자에게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환불이 일체 불가하며, 디자이너에게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수수료를 제외한 거래 대금의 전체 혹은 일부 환불이 가능합니다. 양측 모두에게 책임이 있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수수료를 제외한 거래 대금의 일부 환불이 가능합니다. 해당 결과에 수긍하지 않는 당사자는 본인이 직접 외부 기관 등을 통해 분쟁을 조정해야 하며, 회사는 그에 일체 관여하지 않습니다.
③ 의뢰자와 디자이너의 합의가 있는 경우, 합의 내용에 따라 환불됩니다. 당사자 간 합의가 이루어진 경우, 합의 내용에 따라 취소 및 환불 조건이 변경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이에 개입하거나 책임지지 않습니다. 또한 의뢰자의 상품 구매 시점에 판매자가 개별적으로 명시한 관련 정보가 있는 경우에도 이를 참고할 수 있습니다.
④ 의뢰자와 디자이너의 합의가 있는 경우, 합의 내용에 따라 환불됩니다.
⑤ 의뢰자는 라우드소싱 에스크로 서비스가 종료된 이후에도 관련 법령에 따라 환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의뢰자는 디자이너에게 직접 환불요청을 하여야 하고 회사는 이에 대하여 개입하거나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10조 이용 제한
회사는 중개 서비스를 통한 거래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위하여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회원자격을 정지하거나 서비스의 이용 제한,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회원자격을 정지하거나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할 경우 회사는 이 약관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사전에 회원에게 유선 또는 메일(e-mail),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통보하며, 회원의 연락이 두절되거나 긴급을 요하는 것과 같이 부득이한 경우 선 조치 후 사후 통보할 수 있습니다. 정지된 회원은 1: 1의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으며, 1:1 의뢰 서비스의 이용이 제한된 회원은 기존 진행하고 있는 콘테스트를 제외한 라우드소싱의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위 이용 제한 약관은 의뢰자 회원과 디자이너 회원 모두에게 적용됩니다.
1. 도용
회사의 판단하에 본 디자인이 타인의 작품을 도용한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회사는 해당 디자이너의 활동을 제지 혹은 금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디자이너에게 이미 대금이 지급되었을 경우라도 회사는 디자이너에게 전액 환불을 요구할 수 있으며, 이에서 파생되는 의뢰자와의 분쟁 및 손해에 관해서는 관련 법규에 따라 디자이너에게 배상의 의무가 부여될 수 있습니다. 회사는 도용에 대하여 그 적발 횟수에 따라 아래와 같은 제한을 부과합니다. 아래 기준을 따르되, 위반 정도에 따라 회사는 기준보다 높거나 낮은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 적발 횟수에 따른 제한의 내용 ]
1회 15일 이용정지
2회 30일 이용정지
3회 회원 자격의 영구정지
2. 연락 두절
연락 두절이란 의뢰자 및 디자이너가 회원가입 시 기재한 유선 또는 메일(e-mail) 등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회사가 연락을 시도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일체의 응대가 진행되지 않는 상태를 말합니다. 의뢰자는 정상적인 거래 종료가 불가한 상태 또는 이와 같은 상태가 예상되는 경우 이를 즉시 회사에 통보하여야 하며 신속한 거래 종료를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디자이너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상품에 대한 결제가 완료되었을 경우 의뢰자의 요청에 응답하여야 하며 정상적인 연락이 어려울 것으로 예상되는 경우 이를 즉시 회사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연락 두절으로 인한 클레임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아래의 규정에 따라 조치할 수 있습니다.
결제 완료 이후 14일 이상 일체의 응대가 진행되지 않는다면 회사는 전액 환불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3. 수정의 범위 및 의무
디자이너는 의뢰자의 문의 및 수정요청에 신속하고 성실히 응대해야 합니다. 디자이너는 견적서에 기재된 횟수에 따라 수정작업을 진행할 의무가 있습니다. 여기서 수정이라 함은 기존의 디자인을 수정/보완하는 선에서의 작업 내용을 말하며, 의뢰자는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아무런 사유 없이 수정 작업 이행을 거부하는 경우 디자이너 회원은 서비스 이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4. 반복적인 불만 접수
동일한 디자이너의 디자인 결과물에 대해 반복적으로 불만 요청이 접수되는 경우, 회사는 디자이너의 디자인 결과물을 검수할 수 있습니다. 내부 검수 기준에 부합하지 않다고 판단하는 경우 해당 디자이너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5. 기타 위법·부당행위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목의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자격을 정지하거나 서비스 제공을 거부 또는 제한할 수 있으며, 그 밖에 법령준수, 타인의 권리 보호, 사이트의 안전 확보 등을 위하여 필요한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① 회사의 라우드소싱 사이트, 앱, 시스템, 서비스를 스팸 정보 전송 또는 악성코드 프로그램 유포, 타인계정 도용 등 범죄 또는 불법행위에 이용한 경우
② 진행 중인 거래를 최종 마무리하지 않고, 무단으로 잠적/ 회피하는 경우
③ 라우드소싱의 데이터를 정당한 권한 없이 스스로 또는 제3자를 통하여 복사, 퍼가기, 스크래핑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상업적으로 이용한 경우
④ 회원이 제공한 정보 또는 그에 관한 증빙자료가 허위이거나 회사가 요청하는 증빙자료를 제공하지 않는 경우
⑤ 라우드소싱 서비스와 관련된 정보나 소프트웨어를 상업화하는 경우
⑥ 회원이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무단수집하거나 마케팅 등 수집 목적 외로 이용하는 경우
⑦ 회원이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무단으로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관련 법령 또는 회사의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위배하여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가 침해된 경우
⑧ 라우드소싱 메세지 또는 1:1 대화를 이용한 의사소통 중 욕설, 비방 혹은 명예를 훼손하는 내용을 작성하는 경우
⑨ 그 외 약관 또는 법령에 위반되거나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가 있거나 그러한 위법·부당한 행위가 있는 것으로 의심될 만한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제 11조 이용계약의 종료
회원은 다음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은 언제든지 라우드소싱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탈퇴는 라우드소싱 서비스 내 기능을 통해 가능합니다.
2. 라우드소싱 회원 탈퇴 시 1:1 의뢰 서비스뿐만 아닌 라우드소싱의 전체 서비스의 이용이 불가합니다.
3. 회원이 자진 탈퇴로 인해 계약이 해지되는 경우, 거래가 자동으로 취소처리 되어 보관 중이던 대금이 의뢰자 혹은 디자이너에게 환불 및 지급됩니다.
제 3장 의무 및 책임
제 12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디자이너가 의뢰자와 1:1로 거래를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온라인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2. 회사는 디자이너가 제공하는 디자인의 진정성, 품질, 안전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견적서 및 대화창 등에 기술된 자료의 진실성을 보증하지 않으며,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거래 결정에 대한 위험성과 책임은 판매자와 의뢰자가 부담해야합니다.
제 13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다음의 각 호의 행위를 성실히 이행하여야하며, 이행하지 않았을 때 발생한 제반 문제에 대한 책임은 이행하지 않는 당사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가. 회원은 본 약관, 라우드소싱 서비스 약관, 세부 지침 등에 정해진 사항은 준수하고 정해진 절차에 따라 서비스의 이용, 구매, 결제, 거래 진행 등의 처리를 수행해야합니다.
나 . 디자이너는 견적서 작성 시 의뢰자와 협의한 작업의 상세 내용, 작업 범위, 금액, 옵션 내용 등의 조건에 대하여 견적서에 기재하여 명시해야하며, 예외적인 범위에서는 의뢰자와 사전에 합의해야합니다. 또한 예외적인 범위에 대한 합의가 진행되지 않은 경우, 견적서에 기재된 항목 및 조건을 의뢰자에게 제공해야합니다.
다. 디자이너가 견적서에 명시된 작업기간을 초과하는 경우, 사전에 의뢰자와 작업소요일에 대한 추가 합의를 진행해야하며, 변경된 작업기간에 대해 의뢰자에게 사전 안내해야합니다.
라. 견적서에 판매 부적합한 내용(본 약관7조 참조)이 포함되어있거나, 허위내용, 회사의 결제 시스템만을 이용하기 위한 경우 등은 거래가 불가합니다.
마. 1:1 의뢰를 위해 견적서를 작성한 디자이너와 실제 작업을 진행하는 디자이너가 동일해야합니다.
아. 디자이너는 의뢰자의 문의에 성실히 답해야하며 의뢰자 또한 디자이너의 문의 및 요청에 성실히 답해야합니다.
자. 디자이너는 예상치 못한 사유로 정상적인 작업 진행이 곤란하거나 추후 작업이 불가능함을 인지한 경우, 지체 없이 의뢰인에게 거래 취소 사유의 안내 및 환불(및 이에 필요한 조치)등 관계 법령, 본 약관, 세부 지침 등이 정한 조치를 취해야합니다.
차. 회원은 본 약관, 서비스 이용 정책 등과 관련하여 회사가 공지 및 통지하는 사항등을 확인하고 준수할 의무가 있습니다.
2. 회원은 다음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되며 행위를 통하여 발생한 제반 문제에 대한 책임을 행위를 한 당사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가. 상대방의 문의에 대한 답변, 응대가 진행되지 않는 연락 두절 및 회피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나. 서비스 이용, 거래와 관련없는 요구를 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다. 거래 의사 없이 구매, 취소를 반복하는 등의 매매 부정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라. 라우드소싱이 제공하는 서비스 외의 특정 서비스에 대한 홍보나 구인, 구직 제안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마. 의뢰자와 판매자가 직접 거래하거나 이를 유도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바. 비정상적인 서비스 이용 및 비정상적인 서비스 시스템 접근을 해서는 안됩니다.
사. 허위 또는 과장된 정보 등록 및 제공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1) 타인의 작품을 포트폴리오로 등록하여 1:1 서비스의 구매를 유도하거나 판매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2) 견적서 작성 시 제공하지 않는 항목을 기재하는 등 상품 구매시 실제 제공하는 내용보다 과장하여 견적서 내용을 작성하거나 허위 내용을 작성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아. 다른 회원, 제 3자 혹은 라우드소싱 직원을 사칭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자. 타인의 명예를 훼손 및 모욕하거나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차. 본인의 계정에 등록된 상품 혹은 계정 자체를 타인에게 판매, 양도, 대여하거나 그 이용을 시도, 권유 혹은 허락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카. 도배 광고, 홍보 스팸 등을 보내 회원의 업무 및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타. 거래 진행 과정에서 알게된 상대, 다른 회원 혹은 제 3자의 개인 정보를 거래과정 외에 이용하는 등 침해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파. 디자이너는 견적서에 명시된 항목을 제공하지 않는 등 거래 조건이 만족되지 않은 상태에서 의뢰자에게 디자인 결과물을 발송하거나 거래 종료를 요청 및 시도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하. 그 밖의 기타 공공질서를 해하거나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본 조항의 회원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에 세부 지침 및 내부 규정 등에 따라 회사는 회원에게 경고, 이용제한, 이용정지 등을 제재할 수 있습니다.
제 4장 손해배상 및 면책조항
제 14조 손해 배상
1. 의뢰자와 디자이너는 본 계약의 이행과정에서 알게 된 상대방의 업무상·기술상 비밀을 상대방의 승인이 없는 한 부당하게 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누설하여서는 안 됩니다.
2. 의뢰자와 디자이너는 계약 기간 중, 계약 기간의 만료 또는 계약의 해제·해지 후에도 제1항의 이행 의무가 있으며, 이에 위반하여 상대방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이를 배상해야 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귀책 사유가 아닌 다른 사유에 의해 발생된 일체의 손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5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안전한 결제 수단 등의 기타 부가정보를 제공함에 그치며, 중개서비스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회원 상호 간의 모든 제반 사항(디자인 결과물의 만족도, 상대방에 대한 의무 이행 등)에 대한 처리는 거래 당사자인 회원들이 직접 수행해야 합니다. 회사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서비스를 이용하는 양 당사자 간의 거래에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3. 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4.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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