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디자인을 얻기 위해 가장 중요한 부분이 브리핑 내용입니다.
의뢰자님의 설명이 세부적이고 명확할수록 마음에 꼭 드는 디자인을 받아보실 확률이 높아집니다.
디자인을 의뢰하시는 목적은 의뢰자님의 비즈니스 성장을 위해서입니다.
그렇기에,
- 현재 사업, 비즈니스에대한 상세 내용
- 진행하고 계시는 사업 및 서비스
- 상품 설명 혹은 특징
- 브랜드 스토리, 타겟 고객, 디자인에 담고싶은 회사명
위 내용을 적어주시면 더욱 좋습니다!
브리핑 작성방법은 평균적으로 두 방향으로 나뉩니다.
- 원하는 스타일이 명확한경우
원하는 디자인 스타일이 명확할 경우, 최대한 상세하게 적어주시는게 좋아요.
ex) 네모 모형안에 별모양이 있게 해주세요.
- 전문가의 스타일대로 작업을 맡기고싶은 경우
전문가에게 디자인을 맡기고 싶더라도, 대략적인 큰 가이드라인을 제시해주세요.
ex) 모형안에 반짝이는 느낌이있으면 좋겠어요.
추가적으로 선호하시는 내용과 지양하시는 내용이 있다면 기재해주세요.
ex) 따뜻한 느낌을 선호합니다 vs 동그란 모형은 지양합니다
(1) 선호 이미지, 피하고 싶은 스타일 등을 상세하게 작성합니다.
(2) 선호하는 작품 스타일을 선택합니다.
(3) 예산에 맞게 상금을 설정합니다.
잠깐 !
디자인 분야 별로 필수 기재 사항은 꼭 기입해주세요.
- 패키지/라벨 : 도면(칼선) 또는 정확한 사이즈, 디자인에 필수로 포함 되어야 하는 내용이나 문구, 삽입 될 로고 파일 등
- 제품 : 제품에 대한 정확하고 세부적인 설명이나 관련된 파일, 참고 도면, 유사 제품 사진 등.
- 포스터/브로셔/리플렛 : 제작 인쇄물의 규격, 장수, 양면·단면 구분, 삽입 될 내용 및 사진 등.
- 웹/어플 : 작업 페이지 수, 각 페이지 기획안, 삽입 될 내용 및 사진 등.
아래 브리핑 예시를 참고해보세요!
- 의미: 라우드소싱의 의미는 LOUD (시끌벅적한) + SOURCING (외주, 의뢰) 를 합친 단어입니다.
- 활용범위: 웹사이트와 모바일웹, 어플로 서비스하는 회사입니다. 따라서 사이즈가 작은 어플 아이콘으로도 사용될 수 있게 심플하고 가독성이 좋은 로고를 원합니다. www.loud.kr 이라는 주소를 사용하기 때문에 "LOUD" 텍스트 로고로 만들어주세요.
- 타겟고객: 저희는 기업과 전문가 양쪽에 서비스하는 플랫폼이기 때문에 전문가 회원이 보았을 때도 시각적으로 세련된 느낌을 줄 수 있고, 의뢰자 회원이 보았을 때도 신뢰가 가는 디자인을 선호합니다.
- 선호하는 이미지: IT기업, 스타트업, 웹서비스 (페이스북, 에어비앤비, 카카오, 네이버)
- 기업가치: 전문가의 프로페셔널함. 신뢰가는 중개자.
참고사항
* 브리핑은 콘테스트 등록 후 3일 동안 수정 가능합니다.
브리핑 작성이 그래도 어렵게만 느껴지시나요? 걱정마세요. 브리핑 작성에 어려움을 겪으실 경우,
라우드소싱 고객센터 대표번호(1599-3413)로 연락주시면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