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이너 매칭은 의뢰자님께서 디자이너를 보다 편리하게 탐색할 수 있도록 의뢰자님이 작성한 요청서에 디자이너가 직접 지원하거나 추천받는 서비스입니다. 디자이너 탐색에 있어 어려움이 있으셨다면 디자이너 매칭을 통해 적합한 디자이너를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1. 먼저 '매칭 요청하기'를 통해 요청서를 작성해 주세요.
step1. 디자이너 찾기 → 견적 받기 메뉴로 접근
step2. 상단 '견적 문의하기' 클릭
step3. 요청서 작성 단계에 따라 업종, 작업 예상 기간, 예산, 의뢰 내용 등 작성
디자이너 지원/추천을 받아보기 전 의뢰자님의 요구사항이 무엇인지를 작성하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최대한 상세하게 작성해 주셔야 적합한 디자이너를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2. 요청서 작성 완료 후 프로젝트를 등록/디자이너 추천받기 중 선택하여 의뢰 내용에 적합한 디자이너 리스트를 받아보세요.
요청서를 모두 작성한 다음 게시글을 업로드하여 디자이너 지원을 받아보시거나 요청서 내용 바탕으로 라우드 매니저의 추천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만약 의뢰자님이 로고가 필요한 경우, 로고 디자인 관련한 의뢰 요청서를 작성하신 뒤 “프로젝트 등록하기”를 클릭하시면 게시글이 등록되며 지원자 모집이 시작됩니다. 이 외 요청 내용에 적합한 디자이너를 추천 받고 싶으시면 “라우드 매니저의 추천만 받을게요”를 클릭하시면 라우드소싱 거래 데이터를 기반으로 적합한 디자이너 리스트를 전달 드립니다.
3. 디자이너 지원/추천 리스트에서 원하시는 디자이너를 선택해 주세요. 1:1 의뢰 채팅창이 열리면 해당 디자이너와 의뢰 관련하여 상세한 상담 진행 후, 디자이너님께 견적서를 요청해 주세요.
디자이너를 선택하신 이후 채팅을 통해 디자이너와 보다 자세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습니다. 비용과 작업범위, 일정이 정해지면 디자이너가 의뢰자님께 견적서를 보내드립니다. 견적서를 확인하고 결제를 진행하면 디자인 작업이 시작됩니다.
4. ‘견적서 확인 및 결제하기’ 버튼을 눌러 견적서 확인과 결제를 진행해 주세요.
견적서 전달이 완료되면, ‘견적서 확인 및 결제하기’ 버튼을 누루신 다음 견적 내용과 총 결제 금액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원하시는 결제 수단을 선택하시어 ‘결제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결제가 진행됩니다.
결제가 정상적으로 완료된 경우 결제 완료 시스템 메시지가 전달됩니다. 결제 완료된 메시지를 확인하고 디자이너님이 디자인 작업을 시작합니다.
5. ‘거래 종료’ 버튼을 눌러주세요.
최종 디자인 파일을 전달받고 우측 패널의 ‘거래 종료’ 버튼을 눌러주세요. 거래 종료 시 해당 견적은 완전히 마무리되며 수정사항 등 추가 작업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 유의사항
- 요청서 등록 후 등록 시점 기준 3일 이내 수정 가능하나 그 이후에는 수정 불가합니다. 3일이 지난 이후 수정이 필요한 경우 새로운 요청서로 등록해 주셔야 합니다.
- 모집 기간 종료 후 원활한 거래 진행을 위해 최대 7일 전까지는 디자이너 선정을 권장드립니다.
- “라우드 매니저의 추천”의 경우 라우드소싱 내부 거래 데이터를 기반으로 추천드리는 것이며 이는 의뢰 적합도, 전문성 등을 보장하는 것은 아닙니다. 의뢰 전 디자이너와 충분한 상담 진행을 요청드리며 충분히 소통하지 않고 거래 진행 시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해서는 라우드소싱이 책임지지 않습니다.